나가긴 싫은데 심심할 때, 집에서 혼자 할 만한 취미들은?

나가긴 싫은데 심심할 때, 집에서 혼자 할 만한 취미들은?
혼자 있는 시간을 외롭지 않게 도와줄 취미
집에서 혼자 있기는 심심한데, 밖에 나가기 싫을때가 있습니다. 책이나 영화를 보는 것도 한두번. 다른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마땅히 찾으면 없기도 합니다. 그래서 혼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생활을 준비해보았습니다!
# 페이퍼 커팅
쉽게 말하면 성인버전 종이오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정교하게 구성된 도안을 따라 칼로 오려내면 됩니다. 생각보다 집중이 필요하기에 시간도 빨리가고, 끝내고 난 뒤의 만족감도 크다고 합니다. 또한 이때 나온 문양은 상당히 아름답기 때문에 인테리어로도 활용되기도 합니다.
# 나노블럭
취미와 수집의 욕구를 모두 충족시키는 드문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만드는 과정은 그 자체로 재미를 주기 때문에 취미로도 손색이 없으며, 만들어진 결과물을 장식의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. 다양한 만화, 영화 캐릭터가 존재하고 상황별 주제도 있기 때문에 지겨움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.
# 퍼즐
오래된 취미 생활 중 하나이지만,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. 역시 그 매력이 높기 때문이겠죠? 더구나 요즘은 인쇄기술등의 발전으로 자기가 원하는 사진으로 퍼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. 좋아하는 스타, 가족, 결혼, 연인을 퍼즐로 만들어 그것을 맞추기도 하고 장식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# 필사
전자기기 활용이 일상화되어, 필기 상황이 더욱 줄어들면서 오히려 필기가 취미의 영역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. 자기가 좋아하는 구절, 책 등을 필사하며 마음의 평안과 여유를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.
# 컬러링북
몇 년 전부터 큰 인기를 얻은 컬러링북은 여전히 강세입니다. 더구나 인기를 얻은 후 다양한 컬러링 책자가 발간되어 지금 즐기신다면 더욱 재미있는 취미생활이 가능합니다. 난이도, 주제, 상황등이 다양하기에 예전에는 몇 가지 안되는 선택지에서 지금은 선택이 폭이 커졌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.
# 캔들만들기
취미와 생활의 영역을 같이 누릴 수 있는 것이 캔들만들기 입니다. 캔들은 갈수록 사용빈도가 높아짐에도 구매를 하려면 가격이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. 하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 경우, 비용도 절약할 수 있고 본인의 취향에 따라 만들 수 있으므로 만족도도 높일 수 있습니다.
게임, 영화, 독서도 좋은 취미 생활이지만 가끔은 위와 같은 색다른 취미도 즐겨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.
댓글이 없습니다.